[보도자료] 경기광주웰니스내과의원, ‘부정맥 신호 주의’ 당부
페이지 정보

경기광주웰니스내과의원, ‘부정맥 신호 주의’ 당부
메디소비자뉴스, 2025.12.11

광주웰니스내과의원은 많은 사람들이 흔히 느끼는 ‘심장이 두근거림’ 증상이 다양한 원인과 형태를 지닌 부정맥의 한 표현일 수 있어 주의 깊은 확인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.
심장은 일정한 전기 신호로 리듬을 유지하지만 이 신호가 흐트러지면 빠르거나 느리거나 불규칙하게 뛰는 부정맥이 발생할 수 있다. 이때 어지러움, 가슴 답답함, 피로감 등이 동반될 수 있어 평소의 신체 변화에 관심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.
부정맥은 단순 스트레스 외에도 갑상선 기능 이상, 고혈압, 관상동맥질환, 심부전, 판막질환 등 다양한 원인에서 발생한다. 특히 심방세동은 맥박이 매우 불규칙해지는 대표적인 부정맥으로 뇌졸중 위험과도 관련되어 조기 진단이 중요하다. 조기수축(PAC/PVC), 방실차단 등 문제가 될 수 있는 심전도 이상도 흔히 발견되므로 심전도와 필요 시 홀터검사 등을 통해 확인할 필요가 있다.
광주웰니스내과의원은 환자의 생활습관과 건강 상태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필요한 검사와 진료를 안내하고 있으며, 카페인 조절·스트레스 관리·정기적인 혈압·혈당 점검 등 생활습관 관리의 중요성도 함께 강조하고 있다. 맥박이 불규칙해지는 느낌이 반복되거나 평소와 다른 변화가 있다면 상담을 권장한다.
광주웰니스내과의원 정재협 대표원장은 “부정맥은 조기에 발견하고 관리할수록 불편함을 줄이고 합병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”며 지역 주민의 심장 건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.
- 이전글[보도자료] 광명웰니스내과의원, “유방암 조기 발견 위한 ‘유방촬영·초음파 병행검사’ 중요성 강조” 25.12.15
- 다음글[보도자료] 송도웰니스내과의원, "체중보다 중요한 것은 혈관 속 건강" 25.12.12










